2025학년 2학기 관광항공경영전공 취업박람회(Tourism Job Fair)행사 개최
국내 최초 대학 연계 박람회, 관광항공경영전공 “Tourism Job Fair”
오전부터 인산인해?! 공공기관 및 관광 관련 23개 기업 총출동!!
- 한국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뉴오타니호텔, 이상복명과, 인터불고 엑스코호텔, 노랑풍선 등 공공기관 및 관광 관련 23개 기업 참가
- 현장면접, 진로 컨설팅, 기업홍보, 기타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 연계 지원 제공
- 관광항공경영전공 학생 맞춤형 행사 운영
우리 대학 관광항공경영전공은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주관 관광취업박람회(Tourism Job Fair)를 지난 11월 18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이상복명과 경주빵에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게 2025 APEC 정상회의에서도 제공되었던 다과(빵)를 후훤 해주셨습니다.
이상복 경주빵(2025 경주 APEC 공식후원업체) 부스 앞에서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빵과 함께 행사를 즐기는 학생들과 함께 취업박람회 현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취업 박람회는 학생들의 열기로 뜨거웠습니다. 주로 관광항공경영전공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찾아왔으며, 다른 학과 학생들의 발길도 붐볐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의 인근 대학에서의 많은 관련 전공 학생들이 참가하여 행사장이 북적였습니다.


일본에서 방문해주신 뉴오타니호텔에서 학생 취업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뉴오타니호텔 세지마 유코 과장님의 취업 면접 장면입니다. 일본 최고명문호텔에서 학생을 모집하는 모습을 보니, 관광항공경영전공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순간이 찾아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한 라오스문화원 부스에서는 라오스에서 관광항공경영전공에 유학 온 숙카폰 실리소파 학생(한국정부초청유학생)이 라오스 문화와 관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관광항공경영전공은 학생들을 위해 국내외 관광의 중요한 역할과 일자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부스에서 관광항공경영전공 학생들이 취업 관련 진로 상담을 받았습니다. 우리 관광항공경영전공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노력에 대해 응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험, 컨설팅(면접 준비, 이력서 작성, 증명사진 촬영지원), 관광 관련 다양한 기업(노랑풍선, 인터불고호텔, 라한호텔포항서비스 등) 부스에서 학생들이 취업박람회를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습ㅈ니다.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취업의 문이 열리길 바랍니다.
취업박람회와 더불어, 우리 대학 동아시아관광연구소에서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POST APEC 경북관광의 미래 포럼의 행사”도 개최하였습니다. 국내 관광의 현장에 계시는 전문가들(한국관광공사 일자리센터, 영천작약축제협의회, 노랑풍선 등)과 관광학계 외부 교수님들의 초청을 통해 경북관광의 미래에 대한 세미나와 특강,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관광항공경영전공 학과장은 다음과 같이 이번 취업박람회(Tourism Job Fair)에 대한 평가를 하였습니다.
“이번 Job Fair를 통하여 관광항공경영전공이 그동안 축적해 온 교육 역량과 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기회의 자리였습니다. 전공과 연계된 다수의 기업과 유관 기관이 함께 해준 것은 우리 전공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인정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전공 학생들이 현장에서 미래를 직접 보고 새로운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산업과 함께 성장하며, 전공 학생들이 세계적인 관광, 항공 경영의 전문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광항공경영전공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https://tourismmanage.daegu.ac.kr/main